책과 함께하는 일상/무협지 리뷰

[무협지 추천] 화산전생 - 정준

수학과 일상 2022. 11. 24. 18:06

안녕하세요~

오늘 추천 시켜 드릴 작품은 카카오 페이지에서 89만명이 읽고 있는 화산 전생입니다.

 

◆ 분류

환생 회귀형 먼치킨 무협

​​

출처 드림북스

 

◆ 줄거리

암천회라는 암중 세력에 의해 무림이 전란에 휩싸이고, 대부분의 기재들이 일찍어 죽으면서, 재능도 뛰어나지 않지만 운이 좋아 화산파 장로이 되고, 화경의 경지에 오른 주서천이 노환으로 죽음을 맞이하면서 다시 과거로 환생을 하게 됩니다.

매화 나무 밑에서 매화신공을 익히면 내공이 더 빨리 쌓는다는 정보와 장로 시절 본 무공서를 바탕으로 다른 사형제보다 빠르게 성장합니다. 이전 생의 기억을 바탕으로 영약을 찾아 내공을 증진하고, 보물을 찾아 기반을 만들고, 이전 생에서 일찍 목숨을 잃은 기재를 한명씩 자기 사람으로 만들면서 암중 세력인 암천회에 대항하는 내용을 주요 줄거리로 하고 있습니다.

 

 

◆ 기연

초반에 매화나무 밑에서 내공 쌓고, 그 이후 전생에 알던 지식 기반으로 무공, 내단 등을 얻습니다. 매화나무 밑에서 내공이 더 빨리 쌓인다는 소재가 조금 참신했습니다.

출처 화산 전생 웹툰

 

◆ 장점

일반적인 회귀 소설임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스토리 흐림이 짜임새 있고, 전생과는 다른 에피소드를 만들면서 개별 사건에서의 긴장도이 떨어지지 않고 잘 유지 시키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무협 소설의 주인공이 천재인 경우가 많다보니, 독자 입장에서는 약간의 괴리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작품은 평범한 재능의 주인공에서 시작하는 것이 독자의 감정이입을 유도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평소의 동경하던 사람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라는 자기 만족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반에 나오는 보물 찾기도 흔한 소재지만, 초반에 배치를 시켜서 그런지 재미 있습니다.

 

◆ 단점

전체적인 소설의 흐름이 독창성이 높지 않고 양판소의 느낌이 많이 납니다. 기존의 기재라고 불리우던 사람들의 역량이 생각 보다 많이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줄거리의 전개가 재능이 없던 주인공이 회귀하여 새로운 재능을 발굴하고, 전생의 기억들을 되새겨서 동료를 만들고, 암중 세력인 암천회를 무찌르는 평이합니다. 그리고, 미래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기 때문에 그기에 대한 직접적인 개입하는 내용이 많다보니, 긴장감이 많이 떨어집니다.

주인공이 너무 모범생적인 모습이다 보니 스토리 전개에서 약간은 답답한 면이 있습니다.

◆ 기타

카카오 페이지에서 연재 했으며, 별점 9.7로 인기 많으면, 구독자 수가 무협 부문에서 5위 안에 드는 좋은 작품입니다. 웹툰으로도 나왔고 일본에서 까지 현재 연재중에 있습니다. 웹툰은 더 구독자수가 많아서 100만명을 넘긴 밀리언 페이지 작품입니다. 웹툰은 그림채도 괜찮고, 각 캐릭터 별로 성격이 잘 입혀진 외모를 표현해서 더 인기가 좋은 거 같네요~

정준 작품으로 무당 전생 작품도 있으며, 이 작품도 구독자가 적진 않습니다.

 

총평 : 4.1/5 전생 소설 중 가장 모범적인 스토리 흐림이 좋은 작품입니다.

화산전생 보는 법

 

출처 정준작가 트위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