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함께하는 일상/무협지 리뷰

[무협지 추천] 폐품무학관 리뷰 - 들마루

수학자 지망생 2020. 11. 14. 08:05

안녕하세요~

오늘 추천 시켜 드릴 작품은 들마루 작가의 구천구검 입니다.

현재 카카오 페이지에서 매일 무료로 한편씩 볼 수 있습니다.

출처 에피루스

◆ 분류

환생, 성장형 무협

 

 줄거리

폐품으로 환생한 살수가 다른 2명의 폐품과 함께 무학관을 만들고 키워가는 과정을 주 내용으로 함

 

◆ 기연

실성한 컨셉인 무학관주 무신에게서 도움을 받아 발전해 가네요~ 엄청난 기연은 없어요~

 

◆ 장점

- 지금까지 없었던, 무학관 설립이라는 독특한 컨셉~ 초반이 재미나네요~

- 양유소라는 개그 캐릭터 재미나네요~

- 주인공이 3명임에도 불구하고, 내용의 흐름이 크게 혼란 스럽지 않고, 자연스럽게 흘려갑니다.

 

◆ 단점

- 중반이후는 스토리 내용에서 긴장감이 많이 떨어집니다.

◆ 총평

3.7/5 폐품들이 모여 무학관을 설립이라는 특이한 설정이 볼만하네요~

 

◆ 기타

- 카카오 페이지에서 1일 한편씩 무료로 감상 가능하네요~

- 무학관 키워는데, 내용을 더 투자했더라면 더 좋은 작품이 되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