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함께하는 일상/웹툰 리뷰

[웹툰 추천] 퍼펙트 하프 리뷰

수학과 일상 2020. 10. 11. 07:56

[총평] 4.9/5 참신한 스토리의 판타지와 성인물의 적절한 조화, 재미있어요~

분류

판타지, 성인물

 

○ 시대 배경

판타지라서 딱히 시대 배경은 없지만, 총은 없고 복장은 약간 근현대식 복장을 하고 있습니다.

 

○ 그림체

전체적으로 캐주얼체인데, 간간히 반실사체 있어요~

출처 럽피 작가 블로그

 

○ 스토리 독창성

남자만, 여자만으로 존재하는 국가에서의 대립이라는 소재

 

줄거리
남자들의 탄압으로 부터 독립하여 여자들이 국가를 만들고, 그 국가가 수백년이 흘러 남자들만의 국가 검은늑대와 여자들만의 국가붉은 여우로 정착되면서, 양국가는 종족 보존을 위해 약탈혼의 방식을 취하고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주인공인 검은늑대의 해랑아이와 여주인공 아리윤술이 고착화된 국가를 상대로 기존의 관습을 깨고, 사회를 변화를 시키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출처 웹툰 가이드

 

장점

첫째는 흔한 판타지, 게임, 로맨스에서의 세계관이 아닌 이분법적인 국가라는 세계관이 최대 장점입니다. 원피스, 나루토와 같은 경우만 보더라도 기존에 없던 새로운 세계관을 작품에 입혔기에 세계적인 인기 작품으로 클 수 있었을 겁니다. 

 

둘째는 각 캐릭터 마다의 성격들이 얼굴에 표현되어 있는 점이 좋아요~ 대다수의 웹툰들이 주인공과 몇몇 조연 이외에는 구분이 안 갈 정도로 개성이 없는데, 이 작품은 얼굴에 특징들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셋째는 전투신의 묘사가 좋고요, 배경은 소홀하기 쉬운데, 배경 그림들도 독특하면서도 디테일하게 묘사 하여서 작품의 질이 높습니다.

 

넷째는 주인공의 한글 이름도 마음에 쏙 듭니다. 아라윤슬, 해랑아이, 미로단비, 윤가림, 북새바람 등 순수 한글 이름이라 왠지 정감이 갑니다. 작가가 작명하는 것에도 많은 신경 쓴 거 같아서 애착이 가는 작품입니다.

출처 웹툰 가이드

 

단점

첫째는 성인물이라는 것~ 장점이자 단점일수 있죠~ 19금이다보니 작품의 수위가 높고 웹툰의 주요 고객이 10대 층의 유입이 어렵다는 단점 아닌 단점입니다. 

 

둘째는 성장기의 부재, 주인공의 배경이 해랑아이는 묵범이라는 고수의 아들이라는 것과 아라윤슬도 붉은 여우에서 초반부터 초고수라는 것이 아쉽네요~ 해랑아이가 묵범에게 배우는 수련 과정이라도 들어가고, 실패를 통한 성장 과정들이 웹툰 속에 들어갔다면 독자로서의 감정이입이 되어서 더 좋은 작품이 되었을 거 같습니다.

 

셋째는 연재 주기가 너무 띄엄띄엄~~ㅠㅠ 슬픈 현실이죠~ 양판소가 아닙다. 반실사체와 캐주얼체 중간의 그림체이다보니, 그림의 질이 높고, 작업 시간이 많이 걸릴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기타

성적인 수위를 낮췄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워낙 그림도 이쁘게 잘 나왔고, 캐릭터 특징들이 뚜렷해서 웹툰을 넘어 캐릭터 산업으로까지 확대할 수 있을 정도의 작품이라고 생각 되네요~

수위를 낮추고, 각 캐릭터에 성장기에 대한 스토리를 더 입힌다면, 왠지 대작이 될 듯 한 작품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