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함께하는 일상/웹툰 리뷰

[웹툰 추천] 리더(Reader) 읽는자 - 강철민

수학자 지망생 2020. 10. 10. 18:51

출처 골렌 팩토리

[총평] 3.8/5 게임 소재의 평이한 줄거리 판타지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인데, 몰입도가 높아요~

분류

성장형 먼치킨 게임 판타지 

 

○그림체

캐주얼체(코 자세히 그리지 않고, 명암 표현이 2가지 톤정도 들어갔어요~)

 

○스토리 독창성

활자 중독자라는 캐릭터는 참신하나, 게임 판타지 큰 줄거리 면에 있어서는 평이하네요~

 

줄거리

활자 중독자인 주인공이 가상 게임에서도 독서가 가능하다는 얘기에 게임을 시작합니다.

 

출처 다음 웹툰

가상게임 판게아에 입장하자 마자 도서관에서 주구장창 책만 읽더니,

출처 다음 웹툰

20일만에 도서관내의 책을 모두 읽으면서, 오렌의 도서관 정복자 되고요~ 지혜를 한 권당 1씩 올려 엄청 높아지죠~

출처 다음 웹툰

도서관을 나와 마탑에 가서 마법사로 전직 하려 재능 측정하나, SSS 측정 불가 등급나오네요~

다시 마탑 도서관에서 대마도사의 히든 직업으로 얻습니다. 아직 레벨은 낮지만 지혜, 마나는 먼치킨 수준이 되는 거죠~

 

장점

초반 부터 먼치킨으로 흐르는 분위기인데, 가상 현실 게임이 다 조금씩 성장하는 게임이라 독자가 게임을 하는 유저로 감정이입이 되어서 보는데 무리감 없습니다. 몰입도 높습니다.

 

단점

괴물류, 마인들 그림 디테일이 좀 아쉽네요~ 게임 소설류 내용과 소재가 다 비슷비슷해서 참신하진 않습니다. 초반에 성장하는 맛이 있어서 재밌는데, 사냥 다니면서 부터는 좀 쉽게 성장하는 면이 있어요, 다른 길드와의 싸움도 조금은 싱거운 면이 있습니다. 그리고, 후반으로 가서는 너무 반복 되다 보니, 재미의 레벨 올라가는 속도가 떨어지네요~

기타

최근에는 원작이 소설이다 보니 소설도 재미 있습니다. 

 

 

[판타지 리뷰] 리더(Reader) 읽는자 - 강철민

[총평] 4.0/5 게임 소재의 평이한 줄거리 판타지인데, 이상하게 몰입하게 되는 작품이네요~ ​ ○분류 성장형 먼치킨 게임 판타지 ​ ○줄거리 활자 중독자인 주인공이 가상 게임에서도 독서가 가

tongkking.tistory.com

 

'책과 함께하는 일상 > 웹툰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툰 추천] 퍼펙트 하프 리뷰  (0) 2020.10.11